다르빗슈는 지난 시즌 8경기에서 1승 3패 평자 4.95를 기록했고, 대형계약을 맺은 첫 해부터 부상과 부진이 겹쳤기 때문에 반등 피칭이 절실한 상황이다. 올 시범경기 4경기 평자 2.25 기록했으나, 시즌 첫 2경기에서 0승 1패 평자 8.10으로 부진하고 있다. 피츠버그는 지난 시즌에 상대하지 않았다.
조던 라일스는 지난 시즌 샌디에이고와 밀워키를 오가며 주로 불펜으로 출전, 35경기 평자 4.11을 기록했다. 콜로라도에서 오랫동안 기회를 받았으나 결국 선발로 자리잡는데 실패. 올 시범경기 5경기 평자 5.06 기록. 시즌 첫 등판에서 신시내티 상대로 5이닝 무실점 기록. 컵스 상대로는 지난 시즌 불펜으로만 등판했다.
라일스가 첫 등판에서 호투하긴 했으나 최약체 신시내티를 상대로 거둔 기록인데다, 5이닝동안 사사구도 3개나 허용했기 때문에 높은 평가는 어렵다. 타격감만큼은 리그 최상위레벨인 컵스 상대로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현재까지의 기록은 라일스보다도 훨씬 좋지않은 다르빗슈지만, 홈에서 치르는 첫 등판인데다 피츠버그 타선의 줄부상으로 인해 원정에서 평균 2.67득점에 그치고 있다. 두 선발의 믿기 어려운 기록 차이를 조금은 줄여나갈 수 있을만한 적절한 경기. 컵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시카고컵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