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강 vs 스타드렌
리그 최하위에 머물러 있는 갱강. 겨울 이적시장에 영입한 2명의 선수가 출전할 수 없다. 스타드 렌이 최근 4연승으로 기세가 올랐다는 것도 부담스러운 부분. 다만 최근 6번의 대결에서 4승1무1패로 오히려 우세를 보인 갱강이라는 점에서 승리는 어려워도 무승부를 만들어낼 가능성은 충분해 보인다.
핸디캡: 리그 최하위에 머물러 있는 갱강이지만 스타드 렌 상대로는 최근 6경기 4승1무1패로 우세를 보였다는 점에서 +1 핸디캡 기준 홈팀 갱강의 승리 가능성을 노려볼 만하다.
언더오버: 스타드 렌이 최근 4연승과 함께 4경기 무실점을 기록할 정도로 수비가 안정적이라는 점에서 많은 득점이 나오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기준점 2.5 언더를 예상한다.
추천 - 무승부 / 기준점 언더
AS모나코 vs 니스
마르세유와의 더비를 치른 모나코. 같은 지역에 위치한 니스와 또 다른 `코트다쥐르 더비’를 치른다. 겨울 이적시장에 영입한 4명의 선수가 출전할 수 없는 경기라는 점에서 부상자들이 빠진 공백이 더욱 크게 느껴질 수 밖에 없을 듯. 니스가 이번 시즌 19경기 14득점으로 공격력에 문제를 드러내고 있기는 하나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원정에서 4승3무2패로 강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전력누수가 심각한 모나코 상대로 충분히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핸디캡: 4명의 선수를 영입하며 부상병동이 된 스쿼드를 보강한 모나코지만 이번 경기는 전반기에 예정됐던 경기로 이적생들이 출전할 수 없다. 주포 팔카오까지 결장 가능성이 높은 만큼 견고한 수비에 원정에서 성적이 좋은 니스의 플러스 핸디캡은 안전할 것으로 보여진다.
언더오버: 모나코가 앙리 감독 부임 후 선 수비 후 역습 팀 컬러를 보여주고 있고 니스가 견고한 수비에 비해 공격력은 약하다는 점에서 기준점 2.5 언더를 예상한다.
추천 - 니스 승 / 기준점 언더
생테티엔 vs 마르세유
리그 4위를 달리고 있는 생테티엔. 안정적인 수비에 FW 카즈리 MF 카벨라의 가세로 공격의 짜임새까지 갖추면서 이번 시즌 기세가 대단하다. 특히 홈에서 7승2무로 강했다는 점에서 좋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지만 최근 부진에 원정에서 9경기 20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고전하고 있는 마르세유를 잡아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여진다.
핸디캡: 마르세유가 최근 부진에 빠지며 이름값에 걸맞는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만큼 공수 밸런스가 좋은 생테티엔의 승리를 기대해볼 만하다. -1의 핸디캡도 원정 9경기 20실점을 허용한 마르세유의 수비라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언더오버: 짜임새 있는 공격에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는 생테티엔과 달리 마르세유는 원정에서 심각한 수비문제를 드러내고 있다는 점에서 2.5 기준 오버가 나올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추천 - 생테티엔 승 / 기준점 오버
님올랭피크 vs 낭트
승격팀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님 올림피크. 하지만 중원의 핵심들이 잇따라 부상을 당했다는 것이 우려된다. 선수층이 얇은 승격팀이라는 점에서 할릴호지치 감독 부임 후 수비진 안정에 MF 보스칠라의 복귀로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할 수 있는 낭트의 우세를 전망한다.
핸디캡: 님 올림피크가 리그 12위로 선전을 펼치고 있지만 부상을 당한 주전 선수들의 공백이 상당하다. 낭트가 확실한 주포에 부상에서 돌아온 2선 에이스 그리고 할릴호지치 감독 부임 후 수비가 좋아졌다는 점에서 홈팀에게 주어진 -1 핸디캡은 충분히 지켜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언더오버: 부상자들 공백으로 공격에 우려가 있는 님 올림피크와 할릴호지치 감독 부임 후 실리축구를 구사하는 낭트의 맞대결이라는 점에서 저득점 경기가 예상된다. 기준점 2.5 언더를 노려볼 만하다.
추천 - 낭트 승 / 기준점 언더
툴루즈 vs 리옹
리옹보다 이틀 늦게 경기를 치른 툴루즈. 홈 3연전의 일정이라는 점에서 체력적인 부담이 크지는 않지만 `천적’ 리옹을 홈으로 불러들인다는 점에서 에이스 페키르를 중심으로 공격진이 건재한 리옹의 승리를 예상한다.
핸디캡: 툴루즈가 홈에서 강한 팀이지만 이번 시즌은 2승3무4패로 다소 고전하고 있고 리옹에 무척 약했다는 점에서 원정이지만 리옹의 2골차 이상 승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최근 주춤하고 있는 리옹이지만 공격진의 별다른 부상 공백이 없고 강한 면모를 보여온 툴루즈와의 경기라는 점에서 오랜만에 공격력이 폭발할 수 있는 만큼 기준점 2.5 오버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추천 - 리옹 승 / 기준점 오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