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즈는 직전경기(1/13) 원정에서 삼성생명을 상대로 74-63 승리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11) 홈에서 KEB하나은행 상대로 78-72 승리를 기록했다. 6연승의 상승세 속에 시즌 15승5패 성적. 토종 선수들만 뛰게 되는 2쿼터(14-23) 부진으로 불안항 출발을 보였지만 3쿼터에만 15득점을 몰아친 쓴튼(31점)의 득점이 폭발했고 더블-더블을 기록한 박지수(10점, 15리바운드)의 활약으로 높이 싸움에서 우위를 점령한 경기. 3점슛 4개를 성공시킨 식스맨 심성영의 활약으로 상대 수비를 외곽으로 끌어낼수 있었고 박지수 에게 수비가 몰렸을때 하이-로우 게임을 통해서 쏜튼이 득점을 가져갈수 있었던 상황. 또한, 염윤아가 듀얼가드의 역할을 훌륭하게 해내면서 공격의 연결이 매끄러울수 있었던 승리의 내용 이였다.
KEB하나은행은 직전경기(1/14) 홈에서 OK저축은행을 상대로 69-74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11) 원정에서 KB스타즈 상대로 72-78 패배를 기록했다. 2연패 흐름 속에 시즌 9승11패 성적. 상대의 거친 몸싸움에서 선수들이 쉽게 흥분했고 샤이엔 파커(24점, 11리바운드)를 제외한 토종 선수들의 야투 효율성이 떨어졌던 경기. 토종 빅맨과 포워드 싸움에서 밀리며 제공권을 빼앗겼고 앞선 라인에서 턴오버는 손쉬운 실점으로 연결 된 상황. 또한, 연패의 과정에서 협력 수비 이후 상대의 패스게임에 자신의 매치업 상대를 자주 놓치고 있고 벤치를 이끌어야 하는 김단비의 부진이 고민으로 남았다.
박지수-쏜튼의 더블 포스트 에서 파생된 외곽 공격기회를 잘 살려내고 있는 KB스타즈가 홈경기와 일정상의 유리함까지 갖게 되는 경기. KB스타즈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추천 - KB스타즈 승
KB스타즈가 제공권 싸움에서 우위에 있고 올스타전 휴식기를 통해서 토종 슈터들의 감각이 많이 올라온 것을 2연속 승리의 과정에서 확인할수 있었다.
추천 - KB스타즈 핸디승 / 기준점 오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