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소시에다드 vs 레알베티스
에스파뇰과의 리그 홈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3-2로 승리를 거둔 소시에다드. MF 메리노의 퇴장으로 인한 수적 열세에도 끝까지 3-2 리드를 잘 지키면서 후반기 리그 2연승을 달렸다. FW 메르켈란츠,라미레즈 MF 고로사벨,파르도 DF 로드리게스가 부상으로 빠져 있는 가운데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리그와 코파 델 레이 16강 모두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 리그에서 교체로 출전한 FW 오야르사발과 징계로 리그경기에 결장하는 MF 메리노의 선발 출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후반기 공식전 3경기 2승1무로 분위기가 좋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베티스. 홈에서 레알 마드리드 상대로 오히려 높은 점유율을 가져가며 레알 마드리드를 몰아쳤지만 동점골 이후 좋은 흐름에서 내준 프리킥 상황에서 실점을 내주며 1-2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후반기 리그 2연패에 홈에서 소시에다드 상대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코파 델 레이 16강에서도 원정에 대한 부담을 안은 상황. MF 이누이의 대표팀 차출에 DF 시드네이,피르포가 부상으로 빠진 공백도 계속되고 있다. 이번 시즌 안정적인 수비에 두터운 선수층으로 유로파리그를 병행할 수 있는 저력을 갖췄지만 MF 카날레스,로 셀소 같은 2선자원들의 득점이 가장 많을 정도로 공격수들이 확실한 결정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다.
후반기 3경기 2승1무를 기록하고 있는 소시에다드. 홈에서 연전을 펼친다는 것도 긍정적인 부분이다. 반면 베티스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도 레알 마드리드에 1-2로 패하는 등 후반기 출발이 좋지 않다는 점에서 홈 이점이 있는 소시에다드가 2차전에서 좀 더 유리할 것으로 전망한다.
핸디캡: 1차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한 두 팀. 매우 팽팽한 승부를 펼친 만큼 이번 경기 역시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다만 두 팀 모두 리그 일정으로 인해 로테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 홈 이점이 있는 소시에다드의 후반기 상승세를 고려할 때 -1 핸디캡 기준 무승부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언더오버: 1차전에서 득점 없이 비긴 두 팀. 서로 상대 수비를 공략하지 못한 채 경기를 끝냈다. 소시에다드의 홈으로 장소를 옮겨 2차전에 나서는 만큼 홈팀 소시에다드가 유리할 것으로 보이지만 베티스가 원정에서도 안정감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언더오버는 2.5 기준 언더를 예상한다.
추천 - 레알소시에다드 승 / 기준점 언더
에스파뇰 vs 비야레알
소시에다드와의 리그 원정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2-3으로 패한 에스파뇰. 레가네스를 잡고 리그 6연패에서 벗어난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다. 3실점을 허용하며 다시 한 번 수비가 흔들렸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FW 가르시아 MF 페레즈 DF 헤르모소가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비야레알보다 이틀 늦게 리그경기를 치뤘다는 것도 부담일 수 있다. 다만 홈에서 이번 시즌 6승3패의 강세를 보여주고 있고 루비 감독은 코파 델 레이 승리에 대한 의지를 여러 차례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비야레알. 헤타페와의 리그 홈경기에서 1-2로 패하며 4경기 연속 무승부 행진을 마감했다. 리그 19위로 강등권에 머물러 있는 가운데 2주동안 5경기를 치르는 혹독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상태라는 것이 부담스러운 상황. MF 이보라를 영입하며 중원을 보강했고 감독 교체를 통해 FW 추쿠웨제 MF 카솔라가 활약하면서 전반기보다 짜임새 있는 공격력을 보여주며 경기력이 좋아졌다는 것은 고무적이나 부담스러운 일정과 부진한 리그성적으로 인해 에스파뇰과의 코파 델 레이 16강 2차전에 쏟을 수 있는 여력이 부족하다는 점이 문제다.
1차전에서 2-2로 비긴 두 팀. 0-2로 지고 있던 비야레알이 경기 종료 직전에 집중력을 보여주며 2골차 리드를 따라 잡는 저력을 보였다. 하지만 원정에서 2골을 넣은 에스파뇰이 상당히 유리해졌고 리그 강등권에 추락한 비야레알이 주말에 있을 리그경기에 대한 부담으로 대거 로테이션을 가동할 수 있는 만큼 홈팀 에스파뇰의 우세를 전망한다.
핸디캡: 1차전에서 2-2로 비긴 두 팀. 에스파뇰이 홈에서 원정골의 유리함을 안고 있다는 점. 비야레알은 강등권에 추락해 있는 상태라는 것을 고려할 때 컵대회에 쏟을 수 있는 여력의 차이가 홈팀 에스파뇰의 -1 핸디캡 극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언더오버: 리그에 대한 부담이 큰 비야레알. 1차전과 마찬가지로 로테이션 가동이 예상된다. 에스파뇰이 원정골로 유리한 가운데 홈 이점까지 있는 만큼 가르시아 감독 부임 후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비야레알과 다시 한 번 난타전을 펼칠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2.5 기준 오버를 예상한다.
추천 - 에스파뇰 승 / 기준점 오버
바르셀로나 vs 레반테
리그 홈경기에서 에이바르를 3-0으로 대파한 바르셀로나. 주중 코파 델 레이 16강 1차전에서 주전 선수들을 쉬게 한 효과를 톡톡히 봤다. FW 메시,수아레즈가 3골을 합작하며 최근의 좋은 폼을 그대로 유지했다는 것도 고무적인 부분. 레반테와의 코파 델 레이 1차전에서 1-2로 패배를 당했지만 홈에서는 FW 메시를 비롯한 주전 선수들의 출격이 예상된다는 점에서 1차전과는 다른 내용과 결과를 기대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레반테.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2-1로 승리를 거두는 이변을 일으켰다. 다만 바르셀로나가 주전 선수들을 대거 빼고 경기에 나섰다는 점에서 바르셀로나가 1차전과 달리 주전 선수들을 투입할 경우 1차전 승리의 유리함도 크게 기대하기 어려울 듯. 특히 주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힘든 경기를 치르고 왔다는 점과 이번 시즌 리그 19경기 35실점을 허용하는 등 날카로운 역습에 비해 수비에서의 안정감이 떨어진다는 것도 불안요소다.
1차전에서 패한 바르셀로나. 원정 1차전에는 FW 메시,수아레즈를 비롯 주전 선수들에게 대거 휴식을 줬다. 에이바르를 3-0으로 대파하고 홈에서 치르는 2차전에는 FW 메시,수아레즈를 비롯한 주축 선수들이 모습을 드러낼 가능성이 높은 만큼 1차전과 달리 수비에 약점이 있는 레반테에게 1차전 패배를 배로 갚아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핸디캡: 1차전에 패한 바르셀로나. 하지만 주축 선수들 없이 치른 경기였다는 점에서 캄프 누에서 열리는 2차전은 이야기가 달라질 것으로 보여진다. FW 메시,수아레즈 등 주축 선수들이 모습을 드러낼 바르셀로나의 핸디캡 극복을 예상한다.
언더오버: 바르셀로나가 홈에서는 1차전과 달리 주축 선수들을 내세울 것이라는 점에서 많은 골이 터지는 화끈한 경기를 기대해볼 수 있다. 기준점 3 오버의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추천 - 바르셀로나 승 / 기준점 오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