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4일 NBA < 인디애나 vs 토론토 > 분석
인디애나는 연속경기 일정 이였던 직전경기(1/21) 홈에서 샬럿 상대로 120-95 승리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0) 홈에서 댈러스 상대로 111-99 승리를 기록했다. 2연승 흐름 속에 시즌 31승15패의 성적. 에이스 빅터 올라디포가 승부처에 자신의 몫을 해냈고 마일스 터너, 테이어스 영이 골밑에서 판정승을 기록한 경기. 공격적인 압박 수비와 이타적인 패스를 뿌리며 백코트 싸움에서 판정승을 기록했으며 터너의 복귀로 벤치로 복귀한 도만타스 사보니스가 컨트롤 타워의 역할을 해내는 가운데 백코트진이 승부처에 많은 어시스트를 배달했던 상황. 날카로운 2대2 게임이 인상적 이였으며 전반전(56-41)에 승기를 잡은 이후 자신들의 페이스로 승리를 챙겼던 하루 였다.
토론토는 백투백 원정 이다. 토론토는 직전경기(1/23) 홈에서 새크라멘토 상대로 120-105 승리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0) 홈에서 멤피스 상대로 119-90 승리를 기록했다. 3연승+ 최근 9경기 8승1패 흐름 속에 시즌 35승13패의 성적. 요나스 발렌시우나스의 결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에이스 카와이 레너드와 백업 자원인 OG 애누노비가 결장했지만 카일 라우리가 공격을 매끄럽게 해주는 이타적인 움직임과 패스를 배달한 경기. 서지 이바카, 그렉 먼로가 함께 빅맨 싸움에서 버티는 힘을 보여주는 가운데 기동력이 좋은 파스칼 시아캄도 자신의 매치업 상대에게 판정승을 기록한 상황. 또한, 강력한 벤치 전력을 보유한 토론토의 장점을 확인할수 있었던 가비지 타임이 동반 된 승리의 내용 이였다.
빅맨 자원이 모두 부상에서 돌아온 인디애나가 요나스 발렌시우나스와 백업 빅맨 OG 애누노비가가 없는 토론토를 상대로 리바운드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갈 것이다. 높이 싸움에서 우위에 있으며 홈경기의 유리함이 있는 인디애나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추천 - 인디애나 승
#U/O 라인 : 올시즌 상대전에서 토론토가 2연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상대전 5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3경기 연속 휴식 차원에서 결장한 카와이 레너드의 출격이 예상되는 경기. 인디애나가 단단히 벼르고 있고 토론토가 백투백 원정에 있는 만큼 인디애나가 승리를 가져가겠지만 박빙의 승부를 피하기는 힘들 전망. 홈팀의 근소한 승리와 저득점 흐름이 예상된다.
추천 - 기준점 언더
1월 24일 NBA < 보스턴 vs 클리블랜드 > 분석
보스턴은 직전경기(1/22) 홈에서 마이애미 상대로 107-99 승리를 기록했으며 백투백 원정 이였던 이전경기(1/20) 원정에서 애틀란타 상대로 113-105 승리를 기록했다. 4연승 흐른 속에 시즌 29승18패 성적. 팀내 최고 공격수 카이리 어빙과 최고 수비수 마커스 스마트가 자신의 역할을 훌륭하게 해냈고 백업 빅맨 베인즈 까지 돌아오면서 완전체가 된 보스턴의 강력한 뒷심이 나타난 경기. 주전 센터 알 호포드와 마커스 모리스가 힘을 내면서 골밑 수비에 문제점이 해결 되는 가운데 특유의 수비력을 부활했고 고든 헤이워드가 벤치에서 알토란 활약을 펼쳤던 상황. 또한, 빠른 기동에 의한 반박자 빠른 유기적인 패스 게임이 돋보였던 승리의 내용 이였다.
클리블랜드는 직전경기(1/22) 홈에서 시카고 상대로 88-104 패배를 기록했으며 백투백 원정 이였던 이전경기(1/20) 원정에서 덴버 상대로 102-124 패배를 기록했다. LA레이커스 상대로 12연패 에서 벗어나는 승리가 나왔지만 다시금 4연패에 빠지게 되었으며 시즌 9승39패의 성적. 팀 전력의 핵심이 되는 로드니 후드의 분전은 나왔지만 크리스탄 탐슨이 결장했으며 기본적인 화력에서 부족함을 보였던 경기. 알렉 벅스의 돌파 옵션에서 파생되는 공격에서 슈터들의 3점슛도 침묵했으며 승부처에 아직은 경험이 더 필요한 젊은 선수들이 과욕을 보이면서 스스로 경기 흐름을 끊었던 상황. 또한, 성장통을 겪고 있는 신인 포인트가드 콜린 섹스턴은 18득점을 기록했지만 포인트가드 본연의 임무가 되는 어시스트는 0개를 기록했던 패전의 내용 이였다.
부상 선수들의 복귀호 완전체가 된 보스턴은 공수 밸런스가 확실히 살아난 모습이다. 보스턴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추천 - 보스턴 승
#U/O 라인 : 1차전 에서는 보스턴이 홈에서 33점차 승리를 기록했다. 2차전 역시 가비지 타임이 동반 된 홈팀의 압도적인 승리와 다득점 결과가 예상된다.
추천 - 기준점 오버
1월 24일 NBA < 브루클린 vs 올랜도 > 분석
브루클린은 직전경기(1/22) 홈에서 새크라멘토 상대로 123-94 승리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19) 원정에서 올랜도 상대로 117-115 승리를 기록했다. 4연승 흐름 속에 시즌 25승23패의 성적. 연속 되는 연적승을 만들어 낸 새크라멘토와 경기에서는 디안젤로 러셀과 스펜서 딘위디가 중심이 되는 빠른 스피드가 동반 된 공격적인 농구를 펼쳤고 베스트5가 적극적인 리바운드에 참여하는 성실한 모습이 나타났던 경기. 더마레 캐롤, 조 해리스도 부상 휴유증에서 완전히 벗어난 모습 이였고 가드진과 포워드 라인의 픽&롤 플레이에서 찰떡궁합을 보여준 상황. 또한, 부상자들의 복귀로 로테이션 운영에 탄력이 생긴 모습도 확인할수 있었으며 유망주들이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는 브루클린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느낄수 있었던 승리의 내용 이였다.
올랜도는 직전경기(1/22) 원정에서 애틀란타 상대로 122-103 승리를 기록했으며 연속경기 일정 이였던 이전경기(1/20) 홈에서 밀워키 상대로 108-118 패배를 기록했다. 3연패 에서 벗어나는 승리가 나왔으며 시즌 20승27패 성적. 상대 보다 한발 더 움직이는 성실한(?) 기동력을 보여줬고 팀의 강점이 되는 수비 조직력이 살아난 경기. 전력의 핵 니콜라 부세비치가 본인의 득점뿐 아니라 적극적인 리바운드 가담을 통해서 골밑을 사수했고 DJ 어거스틴이 선발 포인트가드 역할을 무난하게 해냈으며 로즈의 지원 사격도 좋았던 상황. 또한, 팀을 대표하는 슈터 에반 포니에(29점)의 슛 밸런스가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이 반가운 소식이 되었던 승리의 내용 이였다.
브루클린은 부상자들이 돌아오면서 주전과 벤치의 생산성이 올라가면서 4연승의 상승세를 만들어 냈다.브루클린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추천 - 브루클린 승
#U/O 라인 : 1차전에서는 브루클린이 원정에서 117-115 승리를 기록했다. 2쿼터 중반 21점까지 벌어졌던 격차를 딛고 대역전극을 만들어 낸 기억이 아직 또렷하게 남아 있는 시점이고 홈경기 일정의 유리함이 더해지는 만큼 홈팀의 압도적인 승리와 다득점 결과가 예상된다.
추천 - 기준점 오버
1월 24일 NBA < 마이애미 vs LA클리퍼스 > 분석
마이애미는 직전경기(1/22) 원정에서 보스턴 상대로 99-107 패배를 기록했으며 백투백 원정 이였던 이전경기(1/20) 원정에서 시카고 상대로 117-103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 4경기 1승3패 흐름 속에 시즌 22승23패 성적. 상대의 한 박자 빠른 킥아웃 패스에 무수히 많은 3점 라인 오픈 기회를 헌납하면서 무너진 경기. 리바운드 싸움 에서 근소한 우위를 가져갔지만 턴오버가 많았고 고란 드라기치의 공백을 벤치에서 메우다 보니 세턴 유닛의 경쟁력이 떨어지는 현상을 피할수 없었던 상황. 또한, 메인 볼 핸들러 역할을 맡은 저스티스 윈슬로우가 보스턴의 백코트진을 상대로는 할수 있는 것이 많지 않았던 패전의 내용 이였다.
LA클리퍼스는 백투백 원정 이다. LA클리퍼스는 직전경기(1/23) 원정에서 댈러스 상대로 98-106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1) 원정에서 샌안토니오 상대로 103-95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 7경기 1승6패 흐름 속에 시즌 25승22패의 성적. ‘빠른 발을 가진 센터' 몬트레즐 해럴의 움직임이 좋았고 벤치 에이스 루 윌리엄스가 부상에서 돌아왔지만 이전경기 트리플 더블을 기록하며 팀을 5연패에서 구해냈던 토비아스 해리스가 극심한 야투 난조를 보였던 경기. 팀의 기둥이 되어야 하는 다닐로 갈리나리의 결장 공백도 표시가 날수 밖에 없었으며 턴오버 이후 상대의 속공과 역습에 많은 실점을 허용했고 중거리 지역에서의 컷인 플레이에 공간을 쉽게 내줬던 상황. 또한, 주축 선수들의 공백을 벤치에서 메우다 보니 세컨 유닛의 경쟁력도 떨어질수 밖에 없었던 패전의 내용 이였다.
마이애미의 포워드 라인을 상대로 상대성이 좋지 않았던 LA클리퍼스가 백투백 원정의 불리함에 주축 선수들의 부상 까지 발생한 상황. 마이애미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추천 - 마이애미 승
#U/O 라인 : 마이애미는 상대전 3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가장 최근의 맞대결에서는 백투백 원정 이였고 하산 화이트사이드, 고란 드라기치의 결장 속에서도 121-98 승리를 기록하며 상대전의 강점을 유감없이 보여준 상황. 홈팀의 압도적인 승리와 다득점 결과가 예상된다.
추천 - 기준점 오버
1월 24일 NBA < 뉴욕닉스 vs 휴스턴 > 분석
뉴욕은 직전경기(1/22) 홈에서 오클라호마 상대로 109-127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18) 런던 중립경기 에서 워싱턴 상대로 100-101 패배를 기록했다. LA레이커스를 상대로 8연패에서 벗어나는 승리가 나왔지만 다시금 6연패에 빠지게 되었으며 시즌 10승35패의 성적. 올시즌 실질적인 팀의 에이스 역할을 해내고 있는 팀 하더웨이 주니어(23점)의 분전이 나왔고 빅맨 자원인 에네스 칸터가 복귀했지만 주전 라인업 대결에서 밀린 차이를 극복하지 못한 경기. 포인트가드 엠마뉴엘 무디에이가 러쎌 웨스트브룩 앞에서는 역부족 이였으며 세컨 유닛들이 들어오면 턴오버가 늘어나고 기동력이 떨어지면서 상대에게 손쉬운 속공을 많이 허용했던 상황. 또한, 공격력이 좋은 선수들이 코트위로 들어오면 수비가 무너지고 수비력이 좋은 선수가 들어오면 득점이 정체되는 현상이 반복 되었던 패전의 내용 이였다.
휴스턴은 직전경기(1/22) 원정에서 필라델피아 상대로 93-121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0) 홈에서 LA레이커스 상대로 연장전 승부 끝에 138-134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 6경기 3승3패 흐름 속에 시즌 26승20패 성적. 제임스 하든이 37득점을 폭발시켰고 새로 합류한 케네스 패리드가 13득점, 6리바운드를 기록하며 벤치에서 힘이 되었지만 하든을 제외한 선발 출전 선수들은 모두 한 자리 수 득점을 올리는데 그쳤던 경기. 2m의 신장이 되지 않는 PJ 터커를 센터로 기용한 스몰리인업의 운영 때문에 리바운드 싸움에서 밀렸고 크리스 폴, 클린트 카펠라의 결장 공백도 표시가 날수 밖에 없었던 상황. 또한, 팀은 11개 3점슛을 성공시켰지만 31개를 실패했던 양궁농구 때문에 상대의 속공에 호되게 당했던 패전의 내용 이였다.
최근 15경기에서 14패를 기록하며 동네 북 신세로 전락한 뉴욕을 선택할수는 없는 노릇. 간단하지만 명확한 이유가 된다. 휴스턴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추천 - 휴스턴 승
#U/O 라인 : 2015년 12월 이후 휴스턴을 상대로 연패를 당하고 있는 뉴욕 이다. 뉴욕은 제임스 하든을 막을수 있는 수비수와 조직력이 없다. 원정팀의 압도적인 승리와 다득점 결과가 예상된다.
추천 - 기준점 오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