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럿 vs 뉴욕닉스
샬럿 호네츠 홈인 스펙트럼 센터에서 열리는 뉴욕 닉스와의 맞대결이다. 샬럿은 계속해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직전경기에서 켐바 워커가 목 부상을 입었지만 다행히 장기 결장을 요하는 부상은 아니라는 소식. 밀워키 벅스와 치른 원정경기에서 아쉽게 패했지만 경기 내용은 상당히 좋았다. 무엇보다 샬럿은 홈에서 16승 8패로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뉴욕을 압도할 수 있는 백코트의 힘도 여전한 상황. 이는 이 경기 승패를 나누는 가장 큰 요소가 될 것이다. 빌리 헤르난고메즈, 마빈 윌리엄스 비스맥 비욤보 등 빅맨들도 궂은 일을 통해 외곽 자원들의 동선을 넓히고 있다.
이에 맞서는 뉴욕은 10승 38패에 그치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마이애미 히트와의 월요일 경기 후 곧바로 백투백 두 번째 경기를 펼쳐야 하는 고된 일정을 치러야 한다. 부상 공백도 뒤따른다. 주전 포인트가드인 엠마뉴엘 무디아이가 어깨 부상으로 빠져 있고 에네스 칸터 역시 팀에서 확실한 역할을 받지 못하고 있다. 코칭스태프도 딱히 승리에 집작하지 않고 있다. 노아 본레, 케빈 낙스, 알론조 트리어 등 젊은 선수들을 중용하고 있다. 팀 하더웨이 주니어, 트레이 버크 등 득점원들은 기복으로 일관하고 있는 상황. 6승 21패에 불과한 원정 성적도 뉴욕의 이 경기 전망을 어둡게 만든다.
시원한 승리까진 아니더라도 샬럿이 충분히 홈에서 흐름을 잡아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워커의 출전 가능성도 열려 있는 상황. 샬럿의 승리를 추천한다.
추천 - 샬럿 승
인디애나 vs 골든스테이트
인디애나 페이서스의 홈경기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상대라는 인디애나는 직전경기였던 멤피스 그리즐리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에이스인 빅터 올라디포의 빈자리를 메우지 못한 채 패했다. 백코트 자원인 대런 콜리슨, 보얀 보그다노비치가 선전했지만 빅맨들이 인사이드 싸움에서 현저히 밀리며 완패했다. 이 경기도 전망은 썩 밝지 않다. 평균 20점 트로이가 버티는 상대 외곽에 맞설 만한 매치업 자체가 아예 열세인 데다 올라디포의 이탈로 승부처에서 클러치 활약을 펼칠 수 있는 자원도 사라졌다. 드마커스 커즌스에 대한 해법도 찾기 힘들 터.
골든스테이트는 10연승을 내달리고 있다. 그리고 이 경기가 원정 5연전의 마지막 게임이다. 골든스테이트는 직전경기였던 보스턴 셀틱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주전 들의 고른 활약에 힘입어 4점 차 승리를 따냈다. 피곤한 원정 연전이 이어지고 있지만 백투백 일정은 한 번도 없었던 데다 주전들의 뒤를 받치는 백업들이 최근 들어 맹활약하면서 주전과 벤치의 균형도 몰라보게 좋아졌다. 여기에 골든스테이트는 원정 9연승을 달리고 있다. 커즌스가 가세한 이후 약점으로 평가받았던 리바운드, 인사이드 득점력도 동시에 좋아졌다 부정적인 이슈가 거의 없는 골든스테이트다.
인디애나 홈이지만 골든스테이트의 막강한 공격력을 막아내긴 힘들다. 인디애나의 패배를 추천한다.
추천 - 골든스테이트 승
보스턴 vs 브루클린
보스턴 셀틱스의 홈구장인 TD 가든에서 열리는 브루클린 네츠와의 화요일 맞대결이다. 보스턴은 일요일 열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의 홈 맞대결에서 접전 끝에 111-115로 패했다. 경기 막판 역전의 기회를 여러 차례 잡았지만 결국 4점 차로 패하면서 5연승을 마감했다. 하지만 브루클린은 충분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상대다. 올 시즌 원정 맞대결에서 한 차례 패하긴 했지만 그 전까지 내 6연승을 거둔 바 있다. 홈 성적도 19승 6패로 훌륭한 편. 특히 홈 평균 득실점 차이가 무려 +10.3점에 달할 정도로 훌륭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부상자도 없다.
브루클린은 더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6연승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홈 3연전을 통해 체력도 세이브했다. 특히 최근 25경기에서 19승 6패를 기록하면서 동부 컨퍼런스에서 가장 좋은 흐름을 탔다. 문제는 부상 소식이다. 벤치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쳤던 스펜서 딘위디가 손가락 수술을 받기로 결정하면서 이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됐다. 테오 핀손, 로디온스 크룩스 등 젊은 선수를 대거 중용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전력의 무게감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보스턴의 전력이 우세일 뿐만 아니라 홈코트 이점까지 갖고 있다. 반면, 브루클린은 딘위디의 공백을 절감할 수밖에 없다. 보스턴의 승리를 추천한다.
추천 - 보스턴 승
멤피스 vs 덴버
멤피스 그리즐리스와 덴버 너게츠가 페덱스 포럼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서부 14위에 그쳐 있는 멤피스는 인디애나 페이서스를 초대한 일요일 경기에서 106-103으로 승리하며 마침내 연패 늪에서 탈출했다. 하지만 산 넘어 산. 이번 상대는 서부 컨퍼런스 2위에 빛나는 덴버다. 마크 가솔, 마이크 콘리가 버티고 있지만 3옵션의 부재가 여전한 데다 카일 앤더슨, 개럿 템플 등 베테랑들이 빠져 있는 빈자리가 너무 크다. 덴버를 상대로는 최근 6번의 맞대결에서 2승 4패로 열세에 놓여 있다.
덴버는 홈 2연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했다. 피닉스 선즈, 필라델피아 76ers를 모두 손쉽게 물리치면서 기분 좋게 멤피스 원정을 떠나왔다. 시즌 내내 자신들을 괴롭혔던 부상 공백은 전혀 없다. 개리 해리스, 윌 바튼이 복귀하면서 100% 전력을 되찾았고 니콜라 요키치, 폴 밀샙, 메이슨 플럼리로 이어지는 골밑의 위력도 여전하다. 꾸준히 원정 성적을 끌어올리고 있는 가운데 멤피스의 느린 페이스를 특유의 스피드, 운동능력으로 어렵지 않게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전력 차이가 아주 큰 경기다. 더구나 모든 포지션에서 덴버는 멤피스를 압도할 수 있다. 멤피스의 패배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추천 - 덴버 승
LA클리퍼스 vs 애틀란타
LA 클리퍼스가 애틀랜타 호크스와 화요일 만남을 갖는다. 클리퍼스는 이틀 연전을 소화한다. 하지만 휴식일은 충분했다. 새크라멘토 킹스를 상대로 토바이어스 해리스, 몬트래즐 해럴이 또 한 번 맹활약하며 1승을 추가할 수 있었다. 3연승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애틀랜타를 상대로는 지난 7번의 맞대결에서 무려 6승을 따냈다. 애틀랜타가 자랑하는 빅맨들의 위력을 제어할 수 있는 높이를 가지고 있는 데다 다닐로 갈리나리의 부상 공백도 다른 선수들이 번갈아 잘 메우고 있다. 루 윌리엄스, 해럴이 나서는 벤치는 애틀랜타를 압도한다.
이에 맞서는 애틀랜타는 최근 4경기에서 1승 3패에 그치고 있다. 직전경기였던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선 상대 에이스인 데미안 릴라드가 나서지 않았던 호재에도 불구하고 9점 차로 패했다. CJ 맥컬럼에게 생애 첫 트리플- 더블을 헌납하는 등 상대 백코트 공격력을 전혀 제어하지 못했다. 백코트 수비력이 워낙 약한 데다 켄트 베이즈모어의 빈자리도 퍼리미터 디펜스에서 크게 드러나고 있다. 존 콜린스가 활약하고 있지만 클리퍼스를 상대로는 수비에서 발생하는 부담이 너무 크다. 여기에 평균 117.5점을 내주는 수비력은 리그 최악에 가깝다.
전력 격차대로 가야 하는 경기다. 이변은 없을 전망. 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추천 - LA클리퍼스 승
댓글